본문 바로가기
기타

부의추월차선 (상)

by Developer RyanKim 2020. 8. 24.


부자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다

추월차선 방식

'서행차선'을 벗어나자.
'천천히 부자 되기'는 내 시간을 소모시켜 실패하게하는 게임이다.

인생의 진정한 황금기는 내가 젊고 지각있고 생기 있을 때다. 

: 젊음을 갈아 넣어서 다 늙어서 부자가 되면 무슨소용인가?

물론 아닌것보다는 좋겠지만 젊은 시간을 소모해 가며 일반적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돈을 아껴 모아간다는 것은

이미 젊을 때 부자되기를 포기한 것이다. 나는 그러고 싶지 않다.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글쓴이는 람보르기니를 보고 드림카로 정하였고, 계속 성공한 부자들을 찾고 그들에 대한 다큐멘터리, 신문, 잡지, 책을 보고 읽었다.

몇 해동안 사업은 실패하고 아르바이트를 전전하였으며 성공해나가는 친구들과 비교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변화를 결심하고 깨달은 후 자기 자신을 자기가 통제하기 시작하고나서 부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웹사이트를 만들고, 서행차선에서 추월차선으로 벗어났다. 33세에 수백만 장자가 되었다.

 

추월차선의 핵심

  • 인기와 타고난 재능은 부의 필요조건이 아니다.
  • 빠르게 돈을 모은다는 것은 차근차근이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 변화는 순간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 나는 내게 특별한 재능이나 능력이 없어서 부자가 되는 것을 포기한적이 있었다.
그리고 사업을 하고싶다고 이야기는 하면서도 '나중에, 이것도 나중에' 하며 미루고 있다.
이 모든것을 반박해주는 장이다. 변화를 순간적으로 일으키려면 계기가 있어야 한다.
이번 년도가 꼭 그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나와 약속하고 노력하겠다.
지금은 새로입사한 회사에 집중할 때이다. 나는 이것 저것 벌려놓으면 다 놓친다고 생각하는 주의이다.
3개월 평가가 끝난 후, 업무가 정상궤도에 오르고 새 환경에 적응이 되면 바로 내 계획을 실행으로 옮기도록 한다.


1. 11월 31일 평가가 끝난 후 떨어지지 않는 것 목표

2. 12월 15일 이내에 주문 기능이 가능한 웹 사이트 or 앱 제작 

3. 12월 31일 이내에 실제 주문 및 배송으로 수익창출 (희망목표)

 

백만장자는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지 않은 이상 부을 얻는 것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일련의 과정이다.
글쓴이의 결과만 보면 운이 좋아 갑자기 부자가 된것 같지만 책을 읽으면 그렇지 않다.
다른 부자들도 그렇다. 과정을 건너뛰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절대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부자가 되는 공식 네가지 요소

  1. 지도: 내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인도함.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2. 차량: 내가 탈 차량은 나 자신이다. 내 스스로가 여정을 떠나는 것이다. 계속 점검하고 정비 해주어야 한다.
  3. 길: 내가 여행하는 재정적 진로. 직업의 길, 사업의 길 등
  4. 속도: 내 생각을 실행으로 옮기는 일이자 능력. 속도를 내지 않으면 차는 멈추고 길은 막힌다.
부를 향한 재무 지도 세 가지

목적지가 확실치 않으면 그곳에 도착할 수 없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우연히 부자가 되지 않았다. 가난한 것도 마찬가지다.

부를 향한 재무 지도 세 가지

  • 인도: 가난
  • 서행차선: 평범한 삶
  • 추월차선: 부

지도는 가치관에 따라 만들어 진다.

 

인도

인도를 걷는 사람들에게는 재무적 목적지가 없다.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

 

부채에 대한 인식: 월급이 없어도 현재를 즐길 수 있다. 

시간에 대한 인식: 시간은 충분하다.

교육에 대한 인식: 졸업과 동시에 공부는 x

돈에 대한 인식: 만일을 왜 대비하지?

주요 수입원: 돈만 많이주면 된다

부를 늘리는 주요 전략: 없다

...

책임감과 통제력: 나는 피해자다. 나는 잘못이없다. 저사람 때문이다.

 

인도를 벗어나는 첫번째 단계는 내가 지금 인도위에 있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다.

 

돈은 돈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미숙한 돈 관리 능력은 도박과 같다.

 


부의 3요소 (3F)

  • Family (관계)
  • Fitness (신체, 건강)
  • Freedom (자유, 선택)

글쓴이는 이중 Freedom 을 가장 중요하게 다룬다. 자유가 보장되어야 건강과 관계를 지킬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