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LINE+)(네이버 라인) 네이버LINE+ 인턴 코딩테스트 문제, 후기

by Developer RyanKim 2019. 3. 25.

네이버LINE+ 인턴 코딩테스트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네이버 LINE+ 인턴 코딩테스트 후기 남깁니다.


먼저 서류접수는 지원하고싶은 분야 중 선택하여 지원 하였고 통과하였습니다. (거의 다 통과 시켜준다고 하네요.)


서류 발표가 나고 2일 정도 후 바로 코딩테스트를 온라인으로 보았습니다.



총 5문제가 나왔고 제한시간은 3시간!


C / C++ / Python / Java 등 원하는 언어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문제 유출은 금하고있어서 완전 자세하게는 알려 드리지 못하지만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첫문제는 다각형 문제 였는데, 삼각형 사각형등을 가지고 공식을 만들어 푸는 문제였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문자열 관련 문제였습니다. 특정조건에 맞는 문자열을 찾아 해당 문자열이나 길이를 반환하는 문제!
(ex. a로 시작하는 문자열 등)


세번째 문제는 DB관련 문제로 DB 지식과 알고리즘지식 구현능력 모두가 필요한 문제였습니다.


네번째 문제는 기억이 안나네요..


다섯번째 문제는 술래잡기 유형의 문제였습니다.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1은 한턴에 3칸혹은 뒤로 한칸, 2는 한턴에 ~~ 이런식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문제 자체의 난이도는 쉬움정도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는 것부터가 시작이겠죠? 속도나 구조를 이상적으로 만들어야 높은 점수가 나올 것 같아요.


결과가 나온다고 스킵 하지 마시고 더 고민해서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들 열심히 공부하시고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