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딥러닝) 나는 Java가 주언어인데, 파이썬? 텐서플로우?

by Developer RyanKim 2019. 2. 11.



항상 딥러닝에 대해 관심은 어느정도 가지고 있었지만, 활용해서 개발할 기회는 없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꼭 딥러닝을 사용하는 회사에서 근무해보고싶은 생각이 크다!


하지만 내 주언어는 Java인데 딥러닝하면 모두 텐서플로우를 언급하고, 텐서플로우를 하려면 파이썬을 알아야한단다.




왜 파이썬, 텐서플로우?

처음에 텐서플로우를 하려면 파이썬을 알아야 한다길래 텐서플로우가 파이썬으로 이루어져 있는 줄 알았다.

* 파이썬 vs 자바 관련 댓글


하지만 자바보다 더 느린 언어인 파이썬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구동한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았었다.

알아보니 텐서플로우는 고성능의 C / C++ 로 구동되고 파이썬은 이 텐서플로우를 호출하는데에 사용하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자바로 텐서플로우를 호출하면 안되는 것인가? 자바/스프링으로 구성된 기존 회사들의 코드들이 많고 여기에 이식하거나 유지보수 하는 데에도 더 수월할텐데.




파이썬의 사용이유

현재 텐서플로우를 자바로도 호출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파이썬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이유가 있다.

파이썬을 통해 딥러닝모델을 만들어 저장할 수 있는데, 자바는 이 부분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따라서 파이썬이 필수라는 것이다.


딥러닝 모델이 무엇인지 아직 자세히는 모르지만 파이썬을 해야한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는 것 같다.

댓글